기 내용은 블로그에 작성한 내용을 clien 정책에 맞게 재작성하였습니다.
원문과 자세한 사진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 개인적인 느낌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10년이 되어가는 디젤 준중형 차량에 하나 둘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인생 첫 자동차이면서 지금 와이프가 있을 수 있도록 성공적으로 연애도 도와주고
아이들이 태어나고 지금까지 잘 자랄 수 있도록 만들어준 녀석이었지만
점점 좁아지는 공간에 차량을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아우디 Q8을 선택한 이유, 여유공간과 승차감
차량 선택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바로 실내 거주성과 승차감 이었습니다.
정숙성과 승차감 그리고 환경 규제 가능성을 고려하여 디젤 엔진 차량은 배제하였습니다.
전기차를 심각하게 고민하였지만 국내 충전 인프라가 만족하는 수준까지 도달하지 못했다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
아우디 Q8 55 TFSI는 Q7의 쿠페형 디자인이면서 동급 차량 대비 넓은 2열 레그룸과 헤드룸을 갖추고 있습니다.
1열과 2열 유리창은 모두 이중접합유리를 사용해서 외부소음을 차단하고,
전동 2열 선쉐이드 기능으로 2열 탑승자의 편의성을 높인 상품성이 구매를 결정하게 된 계기입니다.
아우디 Q8 55 TFSI 장점
아우디 Q8의 장점으로는 매력적인 디자인을 꼽을 수 있습니다.
루프라인이 떨어지면서 만들어내는 사이드라인과 뒷모습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전면부의 거대한 헥사고날 디자인은 55 TFSI에 적용되는 블랙패키지를 만나 더욱 매력적인 외관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LED 전문 회사답게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의 디자인과 라이트 온/오프의 모습은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1열과 2열 모두 이중접합 유리를 사용하여 실내는 매우 정숙합니다.
2열의 거주성이 상당히 좋은데 176cm 성인이 착석하여도 매우 편안하고 레그룸과 헤드룸에 충분한 여유공간이 있습니다.
아마도 아이들이 중학생/고등학생이 되어도 충분히 운행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2열에는 전동 선쉐이드가 있어서 별도의 햇빛가리개를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운전석에서 조작이 가능하여 편리하게 2열 탑승자를 배려할 수 있습니다.
적재함에는 전동 러기지스크린이 설치되어 깔끔하게 화물 수납이 가능하고 소음 유입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주행보조시스템은 차선유지기능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결합되어 반자율주행 기능을 제공합니다.
테슬라의 주행보조시스템을 경험하지 못했지만 나쁘지 않게 반자율주행 기능이 동착합니다.
시내 정체 상황에서도 앞차를 따라서 출발/정지 동작을 매우 부드럽게 진행합니다.
다만 도로 라인이 사라지거나 급격한 코너 상황에서는 반자율주행이 해제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반자율주행 기능 해제 시 알람 발생 및 알림 팝업 발생)
아우디 Q8 55 TFSI 단점
2,955 cc 가솔린 터보 V-6 엔진이 장착된 차량으로 연료비에 대한 부담이 상당합니다.
2~3시간 거리의 목적지에 도착 후 연료 게이지를 바라보면서 전기차 또는 디젤차를 선택했어야 했다는 후회를 합니다.
연비와 더불어 큰 단점 중 하나는 바로 수납공간 입니다.
도어 사이드포켓과 센터의 음료 수납공간을 제외하고서는 수납공간이 없습니다.
암레스트의 공간은 휴대폰 1개 정도 수납이 가능한 깊이로 수납 자체의 기능을 하지 못합니다.
트렁크의 공간도 예상외로 조금 부족합니다.
러기지 스크린을 동작하지 않게 설정하여 높이 쌓거나 러기지 스크린을 제거하여 보다 많은 짐을 적재할 수 있지만 쿠페형 디자인에서 오는 한계점은 명확합니다.
가솔린 엔진이지만 아이들링 상태에서 약간의 진동이 느껴지는데 터보 V-6 엔진에 따른 진동으로 생각됩니다.
큰 차제는 넓은 실내공간을 제공하는 반면 주차 공간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주차 라인에 정확하게 주차를 하여도 프레임리스 도어의 두께가 상당하기 때문에 하차가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여 최대한 주변에 차량이 없는 주차구획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2021 아우디 Q8 55 TFSI
차량 구매 후 만족하지 못하는 순간은 없었습니다.통신 모듈 불량으로 서비스센터 방문을 제외하고서..21년식 차량의 통신모듈 불량은 고질적인 문제로 보입니다.
터보 V-6 가솔린 엔진은 운전자의 주행 욕구를 만족시킴과 동시에 실내는 매우 고급스럽고 안락하며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합니다.
패밀리 SUV로서의 2열 거주성은 동일한 가격대의 동급 차량 중에서 최고의 수준이라고 보여집니다.
2열의 승차감은 물론 성인이 앉아도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레그룸과 헤드룸은 가족을 위한 차량으로 손색이 없으며
쿠페형 디자인의 SUV는 운전자 본인을 위해서도 매우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관심 차종 중의 하나였는데... 의외의 단점들이 있었군요!
아우디 SUV 쿱 계열이 벤츠나 BMW 보다 라인이 더 예쁘게 나온거같아요.
좋은 차, 안전 운전하세요~~
저도 큰 차를 좋아하긴 하는데, 아파트나 마트 같은 곳에서 하도 신경이 쓰여서, 이전 차보다 폭이 좁은 X3 로 왔네요.
패밀리카였으면 힘들었을텐데, 어차피 거의 혼자 타고 다니는지라 그래도 만족하네요.
시내주행 4 ~ 7km/L, 고속주행 10 ~11km/L 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주차라인 좁은곳에서는 고생할것 같기는 한데 차 예쁘고 부럽네요.
디자인은 정말 예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