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정보 도용이 의심될 경우
회원님의 소중한 정보가 유출될 경우 다양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용이 확인되거나 의심될 경우 아래의 순서대로 조치해 주세요.
1. 전체 로그아웃 하기
도용이 의심되면 도용자의 로그인을 모두 로그아웃해야 합니다.
로그인 목록 페이지https://www.clien.net/service/mypage/login/list에서CLIEN '전체로그아웃'을 진행하세요.
※ 도용자에 의해 비밀번호가 변경되어 로그인하지 못하는 경우, 비밀번호 찾기를 먼저 시도해 주세요.
비밀번호 찾기 바로가기 https://www.clien.net/service/auth/findAccountCertCLIEN
2. 안전한 비밀번호 만들기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없는 강력하고 안전한 비밀번호를 만들어 주세요.
나의 정보에서 비밀번호 변경하기 https://www.clien.net/service/mypage/myInfoComfrimCLIEN
3. 바뀐 계정정보 확인
나의 정보에서 별명, 이메일을 확인하고 바뀐 내용이 있다면 수정해 주세요.
계정 탈취 시 이메일 계정의 비밀번호도 노출됐을 수 있으니,
이메일 계정의 비밀번호도 함께 변경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나의정보 수정 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clien.net/service/mypage/myInfoComfrimCLIEN
4. 도용자가 계정을 사용한 흔적이 있는지 확인
본인이 사용하지 않은 흔적이 있는지 아래 서비스를 차례대로 확인해 주세요.
- 본인이 작성하지 않은 게시글 및 댓글이 있는지 확인.
- 쪽지함을 확인하여 최근 보낸 쪽지가 있는지 확인.
- 본인이 등록하지 않는 기기가 있는지 확인. https://www.clien.net/service/mypage/deviceCLIEN
5. 신고를 원하실 경우 수사기관으로 신고
계정 도용 및 피해에 대한 수사 의뢰는 회원님께서 직접 수사기관에 해 주셔야 합니다.
수사에 필요한 자료를 요청해 주시면 최대한 협조해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ECRM) 바로가기 : https://ecrm.cyber.go.kr/minwon/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