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글쓰며 인풋렉에 관한 언급을 하는데 제 소스가 이 영상입니다.
이 영상 찾는데 시간이 많이걸렸네요 작년에 우연하게 본거라.. 여튼
결론은 3200 DPI 에서 더 높은dpi 로 높아질수록 움직일때 (클릭아님) 인풋렉이 적지만 1600dpi 와 그 차이가 별차이가없었다 고로 인풋렉 줄이고싶다면 1600 dpi 써라 라고 기억합니다. 만 다시보니 아니네요?ㅎㅎㅎ
핑계를 대자면 다른 영상과 헷갈릴수도 있을꺼같네요 더높은dpi 의 수치도 보여줬던걸로 기억하고 별차이가없었지만 제가또 틀릴수도 있겠지요 ㅜㅜ
crt모니터에 120hz사용할적에 400dpi 로 나는움직였는데 나 혹은 마우스가 반응이 느려서죽었나? 라고 느겨질때가 있었는데 그때부터 의문을품었던 기억이 나네요
여담으로 dpi 를 올리셔도 이건 알았으면해서 적겠습니다 전제를 깔자면 raw input(직접입력) 을 활성화가 되어있음을 알립니다.
높은dpi로 하면 단점이 아마도 대부분의 게임들 엔진을 수정 해야 합니다. 촘촘하게 센시 조정이힘들거든요 대부분이 최하 1이나 0으로 설정되어있어서입니다.
0.01 정도나 0.001 도 지원하는게임도 있지만 여튼
0.0001 단워를 지원하는 cs go 처럼 소수점 을지원하면 높은 dpi 의 단점인 조금더 촘촘하게 구분지을수있거든요
그냥 본인이 마우스 이동시 변화를 느끼면 느끼는데까지 소수점 자리를 사용하는걸추천드립니다.
400dpi 로 하시면 소수점 많은게 크게 와닿지 않을꺼에요
아!! 소수점에 목을매는거처럼 보일수도 있는데요 이뉴는 직접 느껴보셨으면 하는데 따라해보세요
윈도우 그림판 여시고 dpi 변동이 가능하다면 최고높은걸로 하시고 그림판 펜의 굵기를 얇게 하시고 가로,세로,네모,동그라미,비스듬하게, 용수철같이 그려보세요 결과물이 엉망일껍니다.
그리고 윈도우설정 가셔서 6칸에있는센시를 가장 낮음으로 옴기고 다시 그려보세요 놀라운결과를보실꺼에요
확대도800%올려서 보시구요
게임에서도 같은 개념이 적용 되는데요
높은dpi 낮은센시 로 마우스의 움직임을 안전적으로 잡아줄수 있습니다.
높은dpi 로 갈수록 0.0001 과 0.0002 의 차이가 매우크게 느껴질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수점이 많으면 많을수록 인풋렉의 이점과 높은dpi의 단점이 커버가 되더군요
개인적으로 모든fps 게임이 소수점이 많이 나와주었으면합니다.
적다보니 또 길게 적었는데 긴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