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만든당 창당을 기다리며 임시 활동중입니다.
참고로 저는 소모임개설 신청자는 아닙니다. 이전에 신청하신 분이 있는 것으로 보여서 하는 창당 지지 활동일 뿐입니다.
예전 서비스하던 게임들을 다시 조금씩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스타듀밸리처럼 매년 업데이트는 못하지만요.
이번에는 디펜스 RPG로 서비스 했던 게임에 카드 수집 요소를 추가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업데이트를 하면서 기존의 게임성에 부족한 점을 고민했더니 게임을 계속해야 하는 이유가 부족했기 때문이죠.
단순하게 병과를 늘릴 수도 있지만 근본적인 전투에서 카드를 수집하면서 강화하는 파밍요소를 넣기로 했습니다.
팰월드를 하면서 호칭을 통해 능력치를 분류하는 방식을 적용하려다가 할일도 많은 데 혼자 하기 벅차서 ㅜㅜ
- 수면부족 공속 -20, 이동 -30
- 게으른 공속 -10, 이동 -10
- 손느림 공속 -10
- 손빠른 공속 +10
- 부지런한 공속 +10, 이동 +10
- 전광석화 공속 +30, 이동 +20
- 용맹 공격 +30
- 천하무적 공격 +30, 방어 +20
- 병약무해 공격 -30, 방어 -20
- 철벽 방어 +30
- 금강역사 방어+20, 체력+30
- 초보자 공격-10,방어-10,체력-10,이동-10,공속-10
- 지존 공격+10,방어+10,체력+10,이동+10,공속+10
이런거 넣으면 역시 밸런스로 다시 잡아야해서 힘들죠.. 그냥 코드만 넣고 나중에 적용(언제가 될지...)하기로 했습니다.
카드 시스템을 고민하면서 정리를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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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는 전투중 나오는 유니크 적에게 얻을 수 있다. - 개발자 심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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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패배하면 얻은 카드는 몰수 - 개발자 심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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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는 한장만 셋팅한다 - 여력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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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복 카드를 얻으면 조합으로 쓴다 -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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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합은 최대 4번 가능 - 여력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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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매직, 레어, 전설 카드종류 - 여력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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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일반, 매직만 준비한다 - 고민거리
용병 → 친위대 카드 명칭 변경
역시 혼자 만들다보니 자신과의 타협이 큰 난관입니다. 그래서 의욕이 떨어지기 전에 최대한 빠르게 업데이트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