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타이어리뷰에서 EV용 타이어를 테스트했네요
https://www.tyrereviews.com/Article/2024-EV-Tyre-Test.htm
테스트 타이어는 the Continental PremiumContact 7, Falken e.Ziex [ev specific], Hankook iON evo SUV [ev specific], Michelin Pilot Sport 4 SUV, Goodyear Eagle F1 Asymmetric 6, GT Radial SportActive 2 EV [ev specific], Bridgestone Potenza Sport, and Goodride ZuperEco Z-107. 이고,
1위는 미쉐린 PS4 SUV 입니다.
공동 2등은 콘티넨탈 PremiumContact 7 , 한국 iON evo SUV 이네요.
비교 타이어들 중 EV전용은 한국 iON이 유일하고 나머지들은 EV 호환 타이어 정도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비교자료들을 보면 저는 아직도 EV에 EV 전용 타이어가 필요한건지 의문이 듭니다.
DWS06+ 장착했습니다
뭐 EV전용으로 좋게 만드는건 좋은데 가격도 저세상 가격으로 가더군요
전기차 카페 가보면 ev전용 타이어 안끼우면 큰일나는줄 아는 사람들 많습니다. 전기차라고 해서 바퀴가 옆으로 구르는것도 아니니 굳이 낄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코스트코에서는 전기차에 ev전용 타이어가 아니면 판매를 안 하더라고요.
그냥 ev타이어 = 저소음 + 고접지 + 연비도 챙긴
각 제조사의 플래그쉽 올라운드 타이어라고 생각하면 되겠더라구요.
노면과 타이어가 접촉하는 부분에 걸리는 압력이 일반차보다는 EV가 더 높죠.
그런데 타이어는 압력이 높게 걸릴 수록 접지력이 떨어지니까요. 그래서 광폭타이어가 접지력이 더 좋구요.
그러니 EV용으로, 그니깐 높은 압력을 상정하고 따로 개발된게 좀더 낫지 않을까요?
그전에도 2톤 2.5톤 차 많(?)았어요
내일 장착하는데 이런 리뷰 보니 기분이 좋읍니다.
가격도 HPX랑 큰 차이는 없지만 어쨌든 짝당 1~2만원 가량 더 한다길래 그냥 HPX로 했었는데...
다음엔 아이온 에보로 가봐야겠네요
한타 s2 as ev버전이 진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외에는 뭐 하중지수만 통과한다면 잘가고 잘서는 타이어면 별반 차이 없는것도 맞습니다.
그래서 타이어에 흡음재가 있어야 하고 그 부분이 가장 큰 차이 입니다.
프라미어시 투어as가 울나라에서 가장 많이 공급되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일텐데
링크에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