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기존 통짜형카본스포크는 산악용...즉 엠티비용으로 생산했고 상당히 오래전부터 나왔습니다. 일체형카본의 장점은 반영구적인 탄성과 강성이라서 산악에서 스포크가 부러질일이 없어서 실제로 xc대회에서도 꽤 보였습니다. 결론적으로 로드까지 따라온 저런형태는 상술입니다. 우리가아는 스포크는 측면장력과 수직강성이 밸런스가 맞아야 퍼포먼스가 나오는 도로사이클링이 주목적인데 통짜형카본은 에어로효과이득외에는 전무합니다. 엠티비대회29인치가 일반화되고 저런휠셋이 점점 사라지더니 로드로 내려온 이유를 생각해보면....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장점:
강성 좋음
휠 트루잉 필요없음
형상에 따라 공기저항 적을 수 있음
단점:
강성 좋음 (승차감 안좋음)
꿀렁임은 없지만 틀어졌을 경우 교정 어려움
상대적으로 무거움 (아비아브 헥사는 가볍지만)
UCI대회 출전 불가
높이대비 항속 괜찮고 가볍고(해당 형상모델들중) 반응성 좋습니다
지초님 블로그에 이 제품은 아니지만 참고할만한 리뷰가 있으니 한번 보세요.
일체형카본의 장점은 반영구적인 탄성과 강성이라서 산악에서 스포크가 부러질일이 없어서 실제로 xc대회에서도 꽤 보였습니다.
결론적으로 로드까지 따라온 저런형태는 상술입니다.
우리가아는 스포크는 측면장력과 수직강성이 밸런스가 맞아야 퍼포먼스가 나오는 도로사이클링이 주목적인데 통짜형카본은 에어로효과이득외에는 전무합니다.
엠티비대회29인치가 일반화되고 저런휠셋이 점점 사라지더니 로드로 내려온 이유를 생각해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