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차감은 자전거 탈 때 사람의 상체가 세워져 타느냐(MTB / 하이브리드) 엎드려 타느냐(로드) 의 차이 하나, 바퀴의 크기와 두께가 커질수록 상대적으로 푹신?한 승차감을 얻게되는데, 상대적입니다... 속력은 바퀴는 크고, 엎드려타는 자세의 자전거의 빠른 속도를 내기 유리하구요. 가속은 바퀴는 작고 구르는 발이 동일한 미니벨로 류가 유리합니다. 이는 순간적인 가속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두 브랜드 모두 동일 폴딩바이크로 비교하신다면 승차감 속력등은 비슷해보이나, 디스크 브레이크 적용된 티티카카쪽이 나아보이네요. 바퀴가 큰 제품으로 보신다면 미니벨로보다 바퀴 큰 제품이 더 빠를꺼예요. 자이언트에서 70만원 미만의 제품으로는 로드인 SCR / 하이브리드 타입의 에스케이프까지 다 보실 수 있겠네요.
바퀴의 크기와 두께가 커질수록 상대적으로 푹신?한 승차감을 얻게되는데, 상대적입니다...
속력은 바퀴는 크고, 엎드려타는 자세의 자전거의 빠른 속도를 내기 유리하구요.
가속은 바퀴는 작고 구르는 발이 동일한 미니벨로 류가 유리합니다. 이는 순간적인 가속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두 브랜드 모두 동일 폴딩바이크로 비교하신다면 승차감 속력등은 비슷해보이나, 디스크 브레이크 적용된 티티카카쪽이 나아보이네요.
바퀴가 큰 제품으로 보신다면 미니벨로보다 바퀴 큰 제품이 더 빠를꺼예요. 자이언트에서 70만원 미만의 제품으로는 로드인 SCR / 하이브리드 타입의 에스케이프까지 다 보실 수 있겠네요.
큰애는 세파스 리본 엠티비 사줬는데 티티카카가 더 편한가봐요
초중딩 까지는 티티카카가 맞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