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n

새로운소식 게시판

IT, 과학, 각종 기기의 새로운 소식을
전달하는 게시판입니다.
(중복기사 임의 삭제됨)

삼성, 외부 충격없이 화면이 반토막난 갤럭시S8 무상수리 거부해


   

   
삼성전자가 외관에 전혀 이상이나 손상이 없지만,
화면이 저절로 반토막난 갤럭시S8의 무상수리를 거부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출처 : http://m.ruliweb.com/mobile/board/1004/read/2118549?

http://m.ppomppu.co.kr/new/bbs_view.php?id=phone&no=3315702&category=

signature
오역 시 지적해주세요.
  • Domane님
  • (2017-04-20 22:05)
미친거 아닌가요....
  • Memphis님
  • (2017-04-20 22:05)
반성따윈 없는 ㅅㅅ전자 사주니까 이모냥이죠...
대체품이 없다구요...??ㅅㅅ은 나의 자긍심..??!
  • 신의한수님
  • (2017-04-21 06:00)
추천드립니다. 자부심 느낄것이 그렇게 없는지 좀 웃겨요.
  • 김구라님
  • (2017-04-20 22:08)
명불허전 순실전자
  • (2017-04-20 22:08)
...아직도 제 버릇 못 주는 ㅅㅅ전자... 쩝...
  • (2017-04-20 22:09)
외관에 흔적이 남지 않고 저렇게 망가지는 외부충격은 대체 어떻게 가능한걸까요 ;; 말도 안되는..
  • (2017-04-20 22:14)
전자렌지에 1초쯤 돌리면 저렇게 될까여?
from CV
  • (2017-04-20 22:16)
내부액정 품질이 좋지 못하거나 깔고 앉았다던가 하는 압력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약한 내부액정만 깨진 케이스가 아닐까 싶어요.
예전 노트2014 탭을 사용할때 저또한 같은 증상이 있었고 당시에 무상교체 받았는데 수리기사를 잘못 만난게 아닌가 싶습니다.
  • (2017-04-20 22:17)
외관 파손이 없는 정도의 압력으로 내부가 깨질 정도면 그 제품이 불량이죠...
  • 구욱님
  • (2017-04-20 22:39)
통배권....
  • ayayayay님
  • (2017-04-20 22:48)
저건 그냥 불량이죠.. g5도 초기 그래서 교환해줬던걸로 알고 있어요
  • 우주공돌이님
  • (2017-04-20 23:41)
저는 예전에 맥북에어 구매하고서 도착한 당일 OS 업데이트했더니 화면에 줄이가서 묻지마 교환한 적 있어요.
그래서 경험상 전자기기가 외부자극이 없어도 저런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걸로 생각합니다.
  • (2017-04-21 01:03)
구욱님
+1
  • 적절한인생님
  • (2017-04-21 08:07)
노트5때도 있었습니다
  • SoGentle님
  • (2017-04-21 12:41)
우주공돌이님// 오 저도 그랬었어요. 저는 한달쯤 뒤에 바꿨는데도 쿨하게 환불 할거냐 교환할거냐 하던데.
  • 곱창은고비다님
  • (2017-04-20 22:13)
피로파손이라 하더군요 전 S4로 경험해봤는데
근데 S8이면 피로파손이라 말하기도 뭣할텐데?
  • plus4u님
  • (2017-04-20 22:13)
명불허전 순실전자 (2)
  • (2017-04-20 22:21)
as의 삼성...
  • (2017-04-20 22:25)
이야 'ㅅ'...
노트8도 외부 충격에 의한 폭발
갤S8도 외부 충격에 의한 고장...
  • 덱센님
  • (2017-04-20 22:26)
엔지니어가 좀 문제있는거 아닌가요?
갤8은 아니지만 갤6 샀을때 외관 프레임이 휘어있어서 구매 다음날 바로 갖고갔습니다.
공정상 나올 수 없는 불량인거 같다고 안바꿔줄것처럼 하더니 그냥 새걸로 교환받았는데...
최소한 뜯어라도 보고 확인이라도 해줬어야하는거 아닌가 싶네요 --;
  • bgem님
  • (2017-04-21 07:56)
엔지니어도 ㅆ전자입니다
  • 도미노님
  • (2017-04-20 22:28)
율아 말값 뽑으려면 이래야 됩니다 이해해 주세요
  • TUpC님
  • (2017-04-20 22:34)
삼성의 저런 AS 당해보면 AS의 삼성이란 말 안나오죠.

공손하게 웃으면서 응대하지만 결국 나오는 말은 "제품엔 이상이 없다"
  • MUSICLUV님
  • (2017-04-20 22:35)
거참 미스터리하네요. 손상이 없이 터치동작으로 저렇게 될 확률은 조립이 잘못되었던지 공정결함 빼박일거같은데..
  • 맥러브님
  • (2017-04-20 22:35)
순실전자 쉴드님들아 여기로 모이세여~
  • (2017-04-20 22:38)
이거 가능합니다. 한2년전에 제가 공부를 하도 안한다고 어머니가 제폰을 고무망치로 내리치셨는데 강화유린 멀쩡하고 내부 디스플레이만 깨졌어요.
뭐 충격이 없었다면 문제지만요..
  • lyomi님
  • (2017-04-21 01:27)
맥락맹이 나타났다!!
  • (2017-04-21 02:05)
두테비님
젤 나가 맙소사. 그러게 공부 좀 하시지...
세상에 어떻게 이렇게 맥락 이해를 .....
#CLiOS
  • espapa님
  • (2017-04-21 02:19)
저렇게 반을 정확히 갈라서 나가진 않죠 해당 충격부위 밑으로 나가지
  • 두테비님
  • (2017-04-21 08:34)
멍멍ㅋ님//어제 제가 실례된 글을 달았습니다.
제가 읽어도 창피해서 글은 내렸습니다.
덧글 다신 분과 잘못을 말씀하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 클리양님
  • (2017-04-21 08:54)
중간에 글이 삭제된건가보군뇨. 뭔 내용인가 위아했네요.
from CV
  • 여긴누구나는님
  • (2017-04-20 22:40)
일개 작은 사례라도 저런 허술한 대응이 요즘같은 세상엔 온라인상으로 일파만파 퍼지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건지 알수가 없군요... 마케팅에 돈을 쏟아부으면 뭐하겠습니까
  • Tenofovir님
  • (2017-04-20 22:47)
디스플레이가 탄핵당했네
  • 멋지넘님
  • (2017-04-20 22:49)
갤노트 주머니에 넣고 반나잘 다녔는데 비슷하게 맞간적 있습니다. 구입한지 몇 칠 안되서 무상 수리 받긴 했네요
  • 네모쌤님
  • (2017-04-20 22:54)
코리아 이즈?
  • M4XiMUEL님
  • (2017-04-21 01:56)
유어 컨트리
  • 김도님
  • (2017-04-21 04:16)
M4XiMUEL님// 예스 마이 컨트리!!
  • 칼의엘리아님
  • (2017-04-20 22:54)
이건 몇번째 고동진 폰인가요
  • 라그런지님
  • (2017-04-20 22:57)
어떻게 충격을 줘야 딱 절반이 고장나요..? 초기불량 아닐까요?
  • TOTTI님
  • (2017-04-20 23:00)
어이구 조심해야지 잘못하면 또 블컨 됩니다.
  • niichi님
  • (2017-04-20 23:05)
저분의 경우가 그렇다는 건 아니지만
외부 충격 흔적이 없다고 무조건 AS 해 주면 악용하는 사례가 많아지기 마련이죠..
  • 안녕킴밥님
  • (2017-04-21 01:13)
억울한 일이 없도록 as해줘야 합니다.
규정도 외부손상이 없는 문제는 고쳐주게 되 있죠.
아님 뭘로 불량을 판단할겁니까?
  • espapa님
  • (2017-04-21 02:20)
말이되는 소릴하시죠  외부충격없이 저렇게 반만 나가는경우 어떻게 악용이 가능한겁니까
쉴드도 적당히 치세요
  • 순실치킨싫다님
  • (2017-04-22 00:04)
niichi님
그걸 소비자가 왜 걱정해야 하죠. 일부의 악의적 사용때문에 선량한 소비자가 피해보면 안되죠. 지금 저게 악용인지 순실전자가 정확한 근거를 밝혔나요? 아니라면 제품하자인거죠
#CLiOS
  • dailyblog님
  • (2017-04-20 23:07)
  • 킁킁~!!님
  • (2017-04-20 23:16)
헐....
  • 실버스톤님
  • (2017-04-20 23:21)
이것도 서비스센터별로 다르죠.엣지구조상 충격이 약해서 외부충격없이 어디 약간 부딪치면 유리안쪽이 잘 깨진다고 수리기사가 말해주더군요.
지난주 갤럭시s6+ 엣지 외부충격없이 조그만게 유리안쪽이 깨져서 무상교환받았습니다.
기사말로는 외부충격없으면 무상교체라고 합니다.
간혹 무상교체를 되도록 해주지말라는 서비스센터에 걸리면 무상교환 절대로 안 해줍니다.
그때는 다른 서비스센터로 가면 바로 무상교환 해줍니다.서비스센터자체가 소기업사업장이라서 해당 업주 마음이라고...
  • 햄들님
  • (2017-04-20 23:26)
대체품이 없는 순실전자!
  • Sisyphus님
  • (2017-04-20 23:27)
노트2 시절에 저희 와이프도 한번 당했었죠. 겉은 멀쩡한데 아몰레드가 어떻게 깨질 수 있는지...진짜 황당하더라구요. 기사분이 미안해 하면서도 어쩔 수 없다 하길래, 기사분이 무슨 죄인가 싶어 그냥 유상수리 하긴 했었습니다. 근데 지금 생각해보면 이런 건 제조사가 외부 충격이란걸 규명하지 못하면 당연 무상수리해야하는 거 같습니다.

소비자가 자기 과실이 없음을 어떻게 규명하냐고요.쩝.
  • 시놀로지님
  • (2017-04-20 23:27)
천천히 진행을 보자구요~ 진실은 어둠속에서도 나타나는 법이니....
  • BlackBox님
  • (2017-04-20 23:30)
비슷한 사례로 갤럭시 다른 기종 무상AS 남은 액정 수리 거부당한 적이 있네요.
외부에서 눌려서 그렇다고 기사분이 친절하게 말씀하시던데.
외부 충격이 없다는 것을 소비자가 증명해야 하는 건지 아니면 외부 충격이 있다는 것을
삼성전자가 증명하는 게 맞는 건지... 전 후자라고 생각합니다.
  • 지푸라기님
  • (2017-04-20 23:36)
왠지 AS기사 복불복에 당하신게 아닌지...
액정 관련해서는....왠만하면...다 해주던데요...
(심지어..사용자 과실 조금 있는것도...기사 재량껏 해주기도 합니다)

다른 센터에 귀찮으시겠지만....저 분이 가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 와락이님
  • (2017-04-20 23:41)
붉은 액정에 이어 반쪽 액정!
  • 원소님
  • (2017-04-20 23:46)
주변분들 액정 qc개거지라고 머라하시던데 이런문제도 나오는군요..
엘지머라할게아닌듯..ㅡ.ㅡ..
  • (2017-04-20 23:49)
외부충격 흔적이 없다면 아무리 충격에의한 파손이라는 생각이들어도 무상교체해줘야 할 것 같은데요..
  • 우주로부터님
  • (2017-04-21 00:06)
저건 오른쪽의 소스 ic 불량이네요.
베젤 줄인다고 밑에 공간을 줄이다보니
저런 불량이 나오는 군요.
  • 해장라면님
  • (2017-04-21 00:23)
또 블랙컨슈머 몰아가기 나오나요
from CV
  • 희망둥이님
  • (2017-04-21 00:26)
뭐 이래도 대체품이 없다고 계속 사줄텐데요 뭐...
  • Damper님
  • (2017-04-21 01:07)
허허...왜 이러냐
  • 종로사는뚱보님
  • (2017-04-21 01:23)
투페이스 폰이네요.
from CV
  • espapa님
  • (2017-04-21 02:17)
저게 미국에서 저랬다면 바로 바꿔줫겠죠
한국에서 저라면  블랙컨슈머 취급
알아서 쉴드 쳐주고
[조치사유]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 키프트님
  • (2017-04-21 02:33)
G3를 정말 잘(?) 떨어뜨려 외관 이상 없이 디스플레이 먹통이 된 적이 있기는 한데...
근데 최소한 까봐서 확인해봐야 되는 거 아닌가요.
유상으로 몰고 가는 건 말도 안 되는데 ㅡㅡ
  • 땅콩감자님
  • (2017-04-21 03:53)
이쯤되면 다시한번 '블랙컨슈머' 드립 한번 쳐줘야 하는거 아닐까요? ㅋㅋㅋ
  • 그런거몰라요님
  • (2017-04-21 04:05)
야이~ 그래서 안살거야? ㅎㅎ
  • (2017-04-21 04:15)
이건 그냥..

제품 불량 같은데요.

새제품 교환해주고..
불량제품 확인하는게 맞는거죠

저렇게 깨뜨리기도 어려울거 같은데 말이죠
  • 쑤으님
  • (2017-04-21 05:15)
어떻게 해결될지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삼성 관련 수리 담당이었다면 새걸로 교환해주고 그 제품은 QA로 조사해 보라고 보낼텐데 대처 방식이 아쉽네요
from CV
  • innit님
  • (2017-04-21 05:45)
아수라 백작이네요.
  • 후랭크님
  • (2017-04-21 06:15)
역시 삼성은 안팔아줘야 마음이 편합니다...
  • (2017-04-21 06:46)
이런건 이렇게 기사화 몇번 되고 해야 합니다.
지난주에 저도 갤7엣지 액정에 세로줄이 죽 가서 내가 깔고 앉은건가 싶었는데... 검색해보니 비슷한 일이 생긴 예가 넷상에 있고 기사화도 되었더군요.
센터에 가져가보니 기사왈, 종종 있는 케이스며 처음엔 외부충격으로 인한건줄 알았지만 나중엔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는걸로 파악 되었다며 무상교체 받았습니다.
갤8도 이렇게 문제점이 불거지고 비슷한 케이스들이 생기고 하면 좀 정책이 바뀌겠지요.
그러게 적당히 유도리를 갖고 바꿔줬으면 좋은 것을...
  • Liebesrezept님
  • (2017-04-21 06:52)
진단 프로그램인가 뭔가 그게 mlt인가 그건가요? 엘지g4에 켜두면 눈에띄어 느려져서 꺼놨다가 무한부팅 as거부당한거 생각하니까 진단프로그램 자체가 개허접합니다.
from CV
  • 아봉봉봉님
  • (2017-04-21 06:56)
s8이 몇천만대 팔려나갈거라 미리미리 언플 지려놨으니... as로도 돈 벌어야 하나봅니다. 실적.이익.주가. 뭐 이런거로 사람들한테 1등 이미지 만드는개 재일 중요한 기업이니까요. 제품 품질은 뭐.. 1등되면 그까잇거 품질은 따지지도 않고 사주잖아요.
  • realmasse님
  • (2017-04-21 07:18)
캬 취한다 순실전자 !! 삼성껄 아직도 사주는 사람이 있으니 ㅋㅋㅋㅋㅋ
  • 얼크니님
  • (2017-04-21 07:29)
백만대 중 한대니 불량률은 백만분의 일이군요. 0.000%
  • (2017-04-21 07:56)
외부 충격으로 정확히 반토막낼수가 없을텐데..
  • 응급님
  • (2017-04-21 08:03)
뽑기를잘못했으니 소비자 과실이네요!
  • 적절한인생님
  • (2017-04-21 08:09)
답은 보험가입후 그냥 수리 진행이 답인듯
  • (2017-04-21 10:21)
적절한인생님// 더 확실한 답은 아예 안사는겁니다
  • 하이용님
  • (2017-04-21 08:15)
쓰레기같은 회사

지버릇 개 못준다더니

어떻게든 환불받으세요

그렇게 당하고도 또 속고 사다니.....
  • DlaTl님
  • (2017-04-21 08:23)
삼성이 묻지마 AS를 해 주던 시절에 하드를 수건등에 싸서 팽겨쳐서 무상으로 교환 받았다는 이야기를 온라인에서 종종 보곤했습니다, 이번건은 이렇게 대응하고 끝낼지 더 지켜봐야겠지만 그런분들 탓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CLiOS
  • 주능이님
  • (2017-04-21 14:09)
이 사건이 누구 탓도 있다구요??

삼성 본인이라도 부끄러워서 이렇게 말 못할 거 같은데 가관이네요
  • (2017-04-21 08:32)
그래도 대체품이 없으니까 많이들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CLiOS
  • 참다운길님
  • (2017-04-21 08:43)
저건 자동차가 지나가거나 2~3층 건물에서 자유낙하해도 절대 외관 손상이 없는 경우
즉 외부 손상이 정말 잘안되는 경우에나 직원이 저리 말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깨지는 경우인데 저렇게 되면 이슈가 있는겁니다.

즉 저 직원말대로라면
1. 엄청 단단해서 내부가 고장날 외부충격에도 흡집하나 안난다.
2. 외부손상이 없는 정도의 충격에서도 내부에 고장이 날 수 있다(불량은 아니고 내구성이 약하다.) 중 하나 라는 소리가 됩니다.
  • lskfsl님
  • (2017-04-21 08:43)
한국이니까 만만한 소비자들 상대로 삼성이
블랙컨슈머로 몰아가거나
결함제품 환불 거부.. 수리비 유상처리.. 배짱 장사하는거지
미국이였으면 당연 무상 AS 해줬겠죠
  • JamesRoaster님
  • (2017-04-21 09:03)
순실전자 AS개판된지는 이미 오래죠...
from CV
  • wadia님
  • (2017-04-21 09:15)
영어 해설 첨부해서 유튜브에 올리심이. ....
  • 프로채터님
  • (2017-04-21 09:17)
유튜브에 올리면 연락올겁니다.
  • Mondaine님
  • (2017-04-21 09:18)
근데 외부충격이 없다는건 어떻게 증명하나요? 대전제를 쉽게 받아주고 한쪽만 공격하시네요?
  • 참다운길님
  • (2017-04-21 09:20)
설령 외관에 영향도 없는 외부충격이라고 해도 상담창구부터 거부당하면 누가 외부충격인지 아닌지를 인정/검증해주나요?
개인이 사설 센터 가서 외부충격아니다 라고 검증받아와야 하나요?

한쪽 공격이 아니라 그렇게 생각하는게 더 이상한겁니다.
  • 녹차중독님
  • (2017-04-21 10:08)
이런식이면 지난 폭발기사에 달렸던 댓글과 똑같잖아요..
  • 쿤N탄님
  • (2017-04-21 10:19)
참다운길님
저도 LG그램 산지 5일만에 액정이 나가서 AS센터 가져 갔더니 외부충격으로 인한 고객 과실이라길래(가만히 모셔두고 이동조차 한적 없음) 아무런 외부충격의 흔적조차 없는데 이게 왜 고객 과실이냐고, 외부충격이라는 증거를 대보라니까 거기서 하는 말이 "법적으로 외부 충격이 아니라는건 고객님이 직접 증명 하셔야 합니다. 저희는 법적으로 증명할 책임이 없습니다." 라고 하더군요. 미친 나라죠.
  • (2017-04-21 10:26)
Mondaine님
와 이건 노트7때 많이 보던 반응 아닌가요
w.ClienS
  • TOTTI님
  • (2017-04-21 10:30)
또 시작.
1년에 두번 블컨몰이 대축제.
  • 내가한방곰이님
  • (2017-04-21 10:49)
어디서 많이 보던 패턴이네여
  • 스칼렛모레츠님
  • (2017-04-21 11:02)
작년 폭탄7이 떠오르네요.
  • NeroHama님
  • (2017-04-22 10:38)
쿤N탄님
LG그램건은 말이 안되네요.
'외부 충격으로 인한 고객과실'이라고 주장한 것이 LG이므로 당연히 LG측에서 외부 충격의 증거를 대야 하는거죠.
#CLiOS
  • 각상러브님
  • (2017-04-21 09:20)
불량인거 같아요 외관이 깨끗하더라구요..
  • 붕어빵틀님
  • (2017-04-21 09:23)
설마 용소야가 통배권을?

외국에서는 어쩐지 몰라도, 자국민을 개돼지 취급하는건 확실하군요.
지난번에도 멀쩡한 소비자를 블랙컨슈머로 몰더니만...
옛날에는 AS정말 좋았는데...
  • mr추모님
  • (2017-04-21 09:36)
그런데 저런 케이스가 몇 있기는 하더군요.

노트4의 경우 유리는 물론 화면이 정상이긴 한데 검정색 점들이 잔뜩 박힌 경우도 봤습니다. 따졌지만 "이거는 압력에 의한거다"라더군요.

LCD쪽도 내부 액정만 나가는 겅우도 있어서...

참 미스터리한게 그렇게 깨진애들 외관은 너무나도 멀쩡하더군요. 유리강도보다 내부 화면 강도가 약한건지, 내부 구조때문에 화면만 나가는건지 누가 제대로 밝혀줬으면 합니다
from CV
  • Arcadefire님
  • (2017-04-21 09:44)
고남기 에디션으로 교환해줘야지.
from CV
  • (2017-04-21 10:20)
외부충격으로 정확히 반을 날릴수 있나보네요.넘하네진짜..
  • 유키님
  • (2017-04-21 10:22)
저런 건 명백한 초기불량 증상 같은데...순실전자 클라스 ㅋㅋㅋㅋ
  • 돈많은백수님
  • (2017-04-21 10:27)
경영진 교체 전까지는 순실전자 구매하는 사람들이 쪽팔려하는 분위기가 형성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개, 돼지가 따로 있는게 아니에요...
그렇게 쳐맞고도 먹이주면 쫄래쫄래 가는 사람들을 더러 하는 말이죠..
  • 쿤N탄님
  • (2017-04-21 12:32)
돈많은백수님
비유가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군요~
  • (2017-04-21 10:45)
외부충격으로 외관손상 없이 동일한 상태 만들어 보이고 무상수리 거부하는 거면 인정.
그게 아니면 ㅆㄹㄱ
  • 가별이님
  • (2017-04-21 10:46)
ic 불량이면 액정만 교체해보면 되죠
  • 내가한방곰이님
  • (2017-04-21 10:50)
앙 순실띠!!
  • muns님
  • (2017-04-21 11:25)
https://scontent-icn1-1.xx.fbcdn.net/v/t1.0-9/10888382_805706682828511_3062028615544398301_n.jpg?oh=3c327163cced6978bb54685b9c6d85c7&oe=594E95B5

미니아이패드 구입한지 1달도 안되어
액정손상없이 액정나간 것 대전 ubase a/s 센터에서 무상리퍼 거부 당했습니다
  • DlaTl님
  • (2017-04-21 13:40)
muns님
이 댓글에는 다들 무관심하네요
#CLiOS
  • 날라차기님
  • (2017-04-21 14:47)
DlaTl님// 까려고 댓글 다는 사람들이 반 이상이니까요 뭐
저도 좀 더 지켜보는게 낫다고 봅니다
근데 확실한건 센터의 반응은 분명 잘못됐습니다
  • -Draug-님
  • (2017-04-22 21:45)
이것도 너무하네요;

외부 충격인걸 소비자가 어떻게 증명하나요
  • 마구날리님
  • (2017-04-23 02:34)
muns님
산지 8시간 후에 개봉하자마자 저리 된거랑 한달 정도 쓴 경우랑 비교하는 좀....
#CLiOS
  • 하달탱님
  • (2017-04-21 12:06)
이거 딱봐도 윗분들 말처럼 ic불량이 아닌가 싶은데...워낙 얇고 가볍게 만들려면서 엣지까지 구현하려니까 이런 고장이 날 확률이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 클리앙회원1님
  • (2017-04-21 12:23)
갤럭시s8 좀 칭찬했더만.... 역시나... 삼성의 버르장머리없는... 누구한테 배운거야?!!
이래서 삼성을 싫어해~~~
  • lenity님
  • (2017-04-21 12:24)
제품에 충격 받은 흔적이 있어서 유상입니다 고객님.
제품에 충격 받은 흔적이 없어도 유상입니다 고객님?????
  • 쿤N탄님
  • (2017-04-21 12:38)
lenity님
"고객님께서 통배권을 쓰셨을 수도 있잖아요?"
  • theDentalist님
  • (2017-04-21 12:33)
요새는 이런것도 새소게에 올라오네요..

사실관계도 명확하지 않은건데..
from CV
  • Mzzo님
  • (2017-04-21 14:38)
흠 IC 본딩문제 아니면 저렇게 불량이 발생할수가 없을건데
from CV
  • smurf님
  • (2017-04-21 17:24)
사람들은 왜 과거에서 교훈을 못얻는지 보여주는 사건...
  • 열가지의덕님
  • (2017-04-21 18:49)
다 알면서 산거면고
이미 수차례 겪었고
유라 말사주는것도 다알고 산거잖아요
원래 그렇게 대처하고 원래 그런거 다 알잖아요
뭐가 또 터져야 아시려나
  • 호돌OI님
  • (2017-04-21 22:37)
저래도 잘 팔리니깐요 ㅋㅋㅋ
  • (2017-04-23 04:47)
디스플레이 하드포크 당했네..
이전글 루머 : 앤디루빈의 Essential 폰, 미쉐린 광고에 등장해[11] 04-21 00:39
다음글 WD, 개인용 My Cloud 보안패치를 포함한 새 펌웨어 업데이트해[11] 04-20 2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