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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기]

이보시오! 모닝 터보는 GDI라니!

뒤늦게 기사로 접한 건데 봄에 나올 모닝 터보는 기존 간접 분사(mpi) 기반이 아닌 직분사라고 하네요?

흠... 카파엔진이야 스크래치 문제는 없다고 알고있으니 둘째치고
직분사의 고질적 문제로 지적되는 게 탄소(카본)찌꺼기 누적인데...

모닝 터보가 직분사면 역시 자유롭진 않은 문제겠죠?
흠... 모닝이 직분사로 가면 간접분사 터보는 레이만 남게 될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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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주대괴수b님
  • (2017-02-18 03:02)
레이도 올해 페리라던데.. 그 때 T-GDI로 가겠죠.
대신 모닝 기준으로 기존 TCI 대비 마력은 낮춘걸 보니(106마력에서 100마력으로 하향, 토크는 상승) 내구 세팅이든, 연비 세팅이든 뭔가 조정은 된 것 같습니다.

유럽 쪽은 카파 T-GDI 적용 시작한지 좀 됐을겁니다. 씨드에 120마력 세팅 카파 1.0 T-GDI 올라갈껄요?
모닝에 올라가는건 신형 리오에 올라가는거랑 비슷한 세팅 같더군요. 리오 1.0 T-GDI가 99마력이랬으니..
  • (2017-02-18 03:03)
모닝에 t-gdi면 이제 모닝한테도 따이겠군요...  ㅠㅠ
  • 르노4님
  • (2017-02-18 03:10)
모터수라고 불러야 하나요.
  • 야채무침님
  • (2017-02-18 08:57)
터보닝 ??
  • (2017-02-18 09:27)
야채무침님
오, 터보닝 괜찮은 거 같습니다 ㄷ
w.ClienS
  • 사나이불패님
  • (2017-02-18 03:57)
터보면 카본 문제에서 어느정도 자유로운거 아닌가요?
  • 최태석님
  • (2017-02-18 06:39)
사나이불패님// 아뇨. 직분사는 무조건 카본 누적됩니다.
  • (2017-02-18 04:07)
새계적으로 신엔진에 직분사 아닌것 찾기가 더 힘들어요.....

현기라 무조건 까이는건 이해하지만....
  • Hawaiian님
  • (2017-02-18 04:22)
직분사가 관리하기 좀 까탈스럽다고 해서염.
그런면에선 지금 레이 터보의 간접분사가 더 낫지 않나 싶었습니다. -ㅅ-
  • (2017-02-18 04:24)
그런 명제라면....다른 직분사 엔진도 모두 해당이 되는거지요

지금같이 직분사가 완전히 자리잡은 마당에 mpi로 나오는게 더 이상한겁니다.
  • 크앙이님
  • (2017-02-18 07:45)
직분사 엔진 기피하시면 디젤은 물론 요새 나오는차 중에 타실만한 차가 없을걸요? 그리고 카본 끼는거 자체는 큰 문제가 안됩니다 솔직히.
  • 겨울추억님
  • (2017-02-18 08:09)
작은 배기량에 mpi터보는 gdi터보보다 효율이 좀 떨어진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이번 모닝부터는 고질적인 카본퇴적 문제를 어느 정도 막기위해 가솔린인데도 acea c2급 엔진오일을 순정으로 쓰네요. 효과가 있을지 없을지 지켜봐야겠군요.
from CV
  • Hawaiian님
  • (2017-02-18 08:34)
새벽의 답변 감사합니다! 함 지켜봐야겠군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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